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프로필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by 킹깐쵸 2022. 11. 27.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한가인

 

김주현 배우 프로필

 

출생 : 1987년 3월 10일 (35세)
고향 : 강원도 원주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5cm, 46kg
학력 : 
교동초등학교 (졸업)
상지여자중학교 (졸업)
과천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가족 : 부모님, 오빠
데뷔 : 2007년 영화 '기담'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배우 데뷔

김주현은 2007년 '여지'라는 예명으로 영화 기담으로 데뷔했는데, 당시 한가인 닮은 꼴로 알려졌다. 데뷔 초를 제외하고는 한주현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으나, 엽기적인 그녀 오디션을 기점으로 본명인 김주현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한가인 닮은꼴

어릴 적부터 배우가 꿈이었던 건 아니었다. 배우가 된 계기는 고등학교 때 연극반 동아리 활동을 했었는데 연기가 재미있다고 느껴, 자연스레 입시로 이어지게 됐다고 한다. '한가인 닮은꼴', '제2의 한가인' 이라고 불러주는 건 감사하지만, 누군가와 닮았다는 게 자신의 모습은 아니라고 한다. 앞으로 열심히 해서 수식어가 붙는다면 '믿고 보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한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2007년 데뷔로 2021년 8월 1일 기준 14년, 햇수로는 15년차 배우인데 데뷔후 공백기가 생각보다 길었다. 나탈리 포트만을 롤 모델로 꼽았다. 강인함과 부드러움,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여러 장르를 자기 것으로 소화하는 모습을 닮고 싶다고 하였다. 여배우로는 보기 드물게 1종 대형 운전면허가 있다. 영화 판도라에서 버스 운전 씬을 찍기 위해 벼락치기로 땄다고 한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배우가 된 계기

김주현은 다른 배우들처럼 어린시절부터 배우라는 직업을 갈망했던 사람은 아니었다.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보지 않은 채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부에 진학하게 됐고, 그 곳에서 연기를 배우며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고민을 시작하게 됐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사실 배우가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감정을 표출하고, 어떤 열정을 보여주는지 잘 모르는 채로 진학을 하게 됐어요. 시작 자체가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큰 갈망이 있어서 시작한 것도 아니어서 20대 초반에는 힘들다는 생각을 못 했죠. 그런데 대학에서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되고 배우라는 직업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다 보니, 졸업 이후에는 한동안 고민의 시간들이 있었어요.”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출연작 판도라

김주현은 ‘판도라’ 이전에는 대중들에게 그리 널리 알려진 배우는 아니었다. ‘한주현’이라는 예명으로 SBS 드라마 ‘모던파머’에 탈북녀 역할로 출연한 것이 그나마 가장 눈에 띄는 배역이었고, 그 외에는 지난 8월 대국민 오디션을 통해 18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에 낙점됐다가 결국 하차하게 된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주목을 받았었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지금의 ‘김주현’이라는 배우를, ‘판도라’의 ‘주연’을 만들어준 것은 바로 김주현이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하던 20대 중반의 경험들이었다. 보통의 신인배우들이 현장에서 감독의 지시대로 연기하기에 급급하다면, 김주현은 항상 박정우 감독에게 자신이 궁금한 것들을 끊임없이 질문하며 ‘연주’의 캐릭터 뿐 아니라 다른 배우들과의 ‘조화’에 더욱 귀를 기울여나갔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2007년 영화 <기담>으로 데뷔한 김주현은 영화 <그녀는 예뻤다>, 드라마 ‘사랑아 사랑아’(KBS2) ‘모던파머’(SBS) 등에 출연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 영화 <판도라>에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첫 주연 합격점을 받았고,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SBS) ‘부잣집 아들’(MBC)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과 인정을 받은 바 있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엽기적인그녀 출연 불발

김주현은 엽기적인 그녀 여주인공으로 1800:1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되었으나 오연서로 교체되었던 일이 있었다. 공백기를 날릴 좋은 기회였으나 어른의 사정으로 여주인공이 오연서로 교체되며 서브여주 제의를 받았지만 본인이 거절했다. 참고로 오연서와는 동대 동기다.

 

“‘엽기적인 그녀’ 오디션을 보고 떨어진 이후에 물론 힘들었어요. 하지만 그 힘든 이유가 단지 캐스팅 불발 때문은 아니에요. 공개 오디션이어서 이슈가 된 것이지 원래 그런 일은 배우를 하다보면 흔히 있는 일이니까요. 그보다는 제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힘들었고, 지금 생각해보면 다 저에게는 성장을 위해 필요했던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언니는살아있다

김주현은 SBS 새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의 주인공 강하리 역을 맡았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장서희, 오윤아, 김주현 등 불행의 위기에 처한 세 언니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워맨스 드라마다. 현재 열심히 촬영중인 김주현은 “처음 제의를 받았을 때 떨렸지만, 좋은 기회인 만큼 잘 해내고 싶다. 작가님이 강하게 크라고 이름을 강하리라고 붙이셨다고 한다. 캐릭터 이름처럼 저도 강하게 크겠다”라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김주현 배우 나이 프로필 키 출연작 드라마 영화 화보 과거 근황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