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해밍턴 나이 프로필 국적 키 결혼 부인 논란 다이어트 과거 가족 윌리엄 인스타
샘 해밍턴 프로필
본명 : 새뮤얼 마이어 러스 해밍턴 Samuel Mayer Russ Hammington
출생 : 1977년 7월 31일 (45세)
고향 : 뉴질랜드 웰링턴
출신지 :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
거주지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국적 : 호주|뉴질랜드 (복수국적)
신체 : 177~8cm, 150kg
별명 : 샘 해물탕, 햄 새밍턴, 샘아빠
부모 : 어머니 잰 러스
배우자 : 정유미(1975년생)(2013년 결혼 ~ 현재)
자녀 :
윌리엄 해밍턴(정태오)(2016년 7월 12일생)
벤틀리 해밍턴(정우성)(2017년 11월 8일생)
학력 :
스윈번 공과대학교 (마케팅, 한국어 / 학사)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수료)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탄탄엔터테인먼트
데뷔 :
1981년 드라마 Holiday Island (호주)
2005년 개그콘서트 KBS 특채 코미디언 (한국)
샘 해밍턴 가정사
샘 해밍턴은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호주 멜버른에서 성장했다. 아버지는 뉴질랜드인이고 어머니는 호주인이다. 한국인 아내와 결혼하여 대한민국 영주권자(F5)로서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다. 참고로 조상은 영국 잉글랜드 버크셔 출신이다. 즉 샘 해밍턴은 영국계 호주인이다.
아버지는 웰링턴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했다. 어머니 잰 러스(Jan Russ)는 결혼 전 뮤지컬뿐 아니라 연극, TV 드라마, 영화 등에 출연했던 연기자로 방송계에 발을 딛어 멜버른에서 FD와 캐스팅 디렉터를 거쳐 지금 방송국 외주 제작사의 PD로 일하고 있었고, 캐스팅 디렉터 시절부터 업계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호주의 유명 PD라고 한다.
어머니 잰 러스는 호주 드라마 《이웃》(Neighbours)의 캐스팅 디렉터와 조연출을 20년간 맡고 있는 호주 방송계의 '큰손'이라고. 《이웃》은 호주 최고의 유명한 장수 드라마로, 그녀는 캐스팅 디렉터를 할 때부터 이름을 날리고 있었다고 한다. 할리우드의 세계적 스타로 성장한 호주 출신 배우 러셀 크로우, 가이 피어스, 휴 잭맨과 가수 카일리 미노그는 그녀가 처음으로 발굴한 스타라고 한다.
샘 해밍턴 데뷔
배우 활동
샘 해밍턴은 샘 해밍턴과 대한민국의 인연은 대학 진학을 통해 이뤄졌다. 2002년에 한국에 눌러 앉으면서 신나게 2002 한일 월드컵도 즐기다가 '한국 방송계 입문'이라는 행운까지 얻었다. SBS 월드컵 특집 프로그램의 리포터로 방송계에 입문하였다.
그 뒤 KBS 러브스토리, 스펀지,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SBS 진실게임 등에 외국인 재연배우로 출연했고, 영화는 《재밌는 영화》, 《남극 일기》 등에 목소리 출연도 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방송일이 뜸해지던 2003년에는 잠시 영국계 건설회사에 다니기도 하며 생업을 이어가지만 연기의 꿈을 접을 수는 없었다.
개그맨 활동
2005년 영어강사를 하며 지내다 드디어 그에게 한줄기 빛이 쏟아지는데, 코미디언 김준호가 출연하는 공연에 관람차 왔다가 MC가 무대로 불러서 얼떨결에 나머지 관객들 앞에서 예상치 못했던 즉석공연을 하게 된 것. 이게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고, 그때 같이 보던 개그맨 및 PD들의 눈에 띄어서 얼마 후 개그콘서트의 하류인생에 게스트로 출연하게 된다.
이 날 정작 출연한 분량은 30초 정도이고, 대사도 딱 두 마디가 전부였지만, 여기서도 시청자들의 반응이 너무나 좋았고, 방송 2주 뒤 김준호가 직접 전화로 스카웃을 제의하게 되면서 개그콘서트 팀에 특채 코미디언으로 합류하게 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해밍턴이 대한민국에서 외국인 코미디언 1호로 데뷔하게 된 사연이다. 첫 고정 코너는 월드뉴스. 비록 코너는 6회밖에 하지 않았지만, 이 코너를 통해서 샘 본인의 모습과 이름을 만천하에 알리는 계기가 된다.
개그콘서트 출연을 계기로 푸근한 인상과 더불어 외국인 치고 대한민국 문화에 상당한 적응력을 선보이며, 한국인 못지 않은 엄청난 한국어 말빨을 무기로 지상파 방송의 각종 프로그램들에 패널로 나오기 시작하며, 당시에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했던 따루 살미넨과 함께 각각 하일(로버트 할리)과 이다도시의 후예로 손꼽힐 정도로 외국인 연예인으로서 상당히 유망주인 듯했으나, 개그콘서트 바깥에서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했다.
샘 해밍턴 국적
한국으로 완전 귀화할 생각은 없다고 발언하였다. 현재 가지고 있는 국적을 포기하는 걸 안 좋게 생각하고, 호주에서 안 살더라도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느 나라 사람인지 알고 자기 나라를 사랑해야 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 발언으로 오히려 더 호감을 샀다.
호주에 어머니가 계시는 것도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한다. 다만, 한국의 투표권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에서 외국인의 이중국적이 허용되면 그때는 한국 국적을 취득할 생각은 있다고 한다. 호주는 후천적인 복수국적도 허용하는 국가이기에 대한민국에서만 받아주면 가능하다.
샘 해밍턴 진짜사나이
2013년 4월경 일밤에 신설된 코너인 병영체험 프로그램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에 출연하기 시작했다. 제작진으로부터 섭외 요청을 받은 샘 해밍턴은 가뜩이나 일이 없었던지라 흔쾌히 출연 결정을 승낙했다고. 외국인이라는 언어적, 문화적 핸디캡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인도 하기 힘든 군대 생활을 나름대로 빼는 모습 없이 열심히 임하고 있는 점은 높이 살 만하며, 그의 캐릭터가 단순히 우스꽝스러운 수준을 넘어 깊이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샘 해밍턴 부인 논란 정유미
2018년 4월 7일, 아내 정유미 씨가 아들 윌리엄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동영상과 코멘트가 동물학대 논란을 일으켰다. 정유미 씨는 윌리엄이 장난감 칼로 반려견을 내려치는 동영상을 게재하면서 라고 적었는데, 13년 간 함께한 반려견을 '살아있는 장난감'이라 표현한 점과, 아이가 반려견을 때리는 것을 배변교육이라 칭한 점 등이 비판을 받았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비난을 하자 정유미 씨는 영상을 삭제하면서 윌리엄의 계정에 사과문을 올렸다.
샘 해밍턴 윌리엄 벤틀리
2016년 7월 12일 장남 윌리엄 해밍턴(한국명: 정태오)이 태어났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아내가 너무 힘들었고 슬퍼서 해밍턴이 많은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해밍턴과 아내가 윌리엄을 얻으려고 인공수정을 두 번 했는데 둘 다 실패했고, 시험관도 두 번 했는데 아무 결과가 없었다. 세 번째에는 임신을 했지만 7주 만에 유산됐다. 그리고 4번만에 성공했다.
2017년 11월 8일에, 둘째 아이이자 윌리엄의 동생이 태어났다. 샘 해밍턴의 둘째의 영어 이름은 벤틀리 로빈 해밍턴이고 한국 이름은 정우성이다.
샘 해밍턴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samhammington/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훈 배우 1979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아내 부인 과거 출연작 (0) | 2022.12.05 |
---|---|
이상벽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결혼 부인 딸 이지연 아침마당 과거 (0) | 2022.12.04 |
장예인 아나운서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인스타 다리 화보 과거 (0) | 2022.12.04 |
이찬원 나이 프로필 키 고화질 화보 인스타 미스터트롯 과거 (0) | 2022.12.01 |
박시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남편 인스타 레전드 화보 과거 리즈 (0) | 2022.1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