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프로필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by 킹깐쵸 2023. 4. 6.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배우 프로필

 

성명 : 홍진희
출생 : 1962년 7월 6일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배우 데뷔

홍진희는 1981년, MBC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독특한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80 ~ 90년대 안방극장 TV에서 활약했으며, 주로 감초격 조연으로 출연했다. 유명한 출연작으론 서울의 달, 짝, 조선왕조 오백년 - 인현왕후 등의 드라마와 영화 써니 등이 있다. 중년임에도 불구하고 몸매가 매우 좋은 배우로도 유명하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출연작 드라마 영화

드라마

1982년 MBC 공주갑부 김갑순
1982년 MBC 미련
1982년 ~ 1983년 MBC 황진이 - 소옥화
1988년 MBC 조선왕조 오백년:인현왕후 자근아기
1987년 MBC 남태평양 3000마일 - 임지연
1988년 MBC 대검자 - 유화
1989년 MBC 철새 - 설부영
1989년 MBC 상처
1989년 MBC 조선왕조 오백년:파문 - 수빈 박씨
1991년 MBC 겨울이야기 - 윤수경
1991년 MBC 고궁
1991년 SBS 고독의 문 - 김혜영
1992년 SBS 가을 여자 - 지애경
1994년 MBC 서울의 달 - 홍미선
1994년 MBC 짝 - 홍도희
1996년 SBS 남자대탐험 - 황진이
1996년 MBC 자반 고등어 - 홍정옥
1999년 MBC 봄 <우리들의 왕따>
1999년 SBS 젊은 태양 - 정말희
2000년 MBC 뜨거운 것이 좋아
2001년 SBS 로펌 - 비서
2001년 MBC 상도 - 삼보 처
2013년 KBS1 지성이면 감천 - 장미화

 

영화

2011년 영화 《써니》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배우 활동

홍진희는 단막극 외에는 주연으로 나온 적이 전혀 없다고 아는 사람이 많은데, 몇 편 있긴 하다. 대표적으로 1988년 8월 22일부터 6부작으로 방송된 MBC 납량 특집 드라마 대검자에서 윤철형과 함께 주인공을 맡았다. 공중을 날아다니고 검기로 폭포를 가르는 등,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국내 드라마 중에서는 보기 드문 홍콩 스타일의 완전 무협 드라마이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조선 개국 시기를 무대로 하는데 중국스러운 무협 액션이 어색했고 인기 장르도 아니다 보니 큰 화제를 모으지는 못했어도 26살 젊은 시절 홍진희의 아름답고 늘씬한 모습을 실컷 볼 수 있다. 무술 솜씨는 좀 어설프다 이후 1991년 MBC 미니시리즈 겨울이야기에서 하숙집 주인 딸 출신 의상 디자이너로 부자집 아들과 사랑에 빠졌으나 교통사고로 불구가 되는 주인공을 맡았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는 1981년 창사 20주년 기념으로 열린 미스 MBC 선발 대회에 김청, 이휘향(준미스 MBC, 공동2위), 김혜정, 홍진희 외 3명(장려상, 공동 3위)으로 입상하여 이듬해부터 공채 기수로 활동하게 된 것이다. 미스 MBC(1위) 임지영은 활동을 하지 않았으며, 대회는 1회로 끝나고 더 이상 열리지 않았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은퇴 이유

홍진희는 홍진희는 “사회생활이 처음이지 않나. 노느라 정신이 없었다”라며 “제가 그렇게 연기에 욕심이 있지는 않았고, 작업하며 상처 되는 일 같은 게 제 성격상 힘들었다. 배우 생활이 나와 맞지 않았다. 그만둔 적도 여러 번”이라고 설명했다. 결국 홍진희는 40살에 한국을 떠나 필리핀으로 향했다. 그는 “40살이 그렇게 많은 나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필리핀에서 네일숍하고 마사지숍을 조그맣게 했는데 3개월 만에 닫았다. 손님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는 "연기에 대해 큰 욕심이 있거나 그러지 않았다. 연예계는 나랑 안 맞는구나 생각했다"라며 "필리핀으로 떠나 네일 숍과 마사지 숍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5년 만에 필리핀 생활을 끝낸 홍진희는 누드 화보를 찍으며 복귀를 알렸다. 홍진희는 "그때 나이가 45세였다. 추억으로 남겨두기 위해 도전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필리핀으로 떠났을 때 내가 유력자의 아이를 낳으러 갔다는 루머가 있었다. 40세 넘어 유력자의 아이를 어떻게 낳느냐"라며 웃었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루머

필리핀에 거주 중인 홍진희에게는 필리핀에서 재벌이 뒤를 봐줬다는 설, 출산설 등 다양한 루머가 따라 붙었다. 이와 관련 홍진희는 “전혀 아니다. 마흔 살에 무슨 애를 낳느냐”라며 “거기도 한국 사람들이 있으니 이상한 소문이 많이 났다. 필리핀도 질리더라”라고 전했다. 이후 홍진희는 5년 만에 필리핀을 떠나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복귀작 써니

홍진희를 다시 일으킨 건 약 730만 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한 10년 만의 복귀작이자 첫 영화인 ‘써니’다. 그러나 홍진희는 ‘써니’에 출연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그는 “스스로 생각했을 때 내가 연기를 잘하는 사람도 아니고 연기에 욕심이 있는 사람도 아니라서 안 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조혜련 사이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27년 차 개그우먼이자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조혜련이 출연, 수년간 연락을 끊고 살아온 절친 홍진희에게 눈맞춤 신청을 했다. 과거 절친 인증 문신도 함께하고, 홍진희가 드라마에 출연할 때는 일일 매니저 역할을 자처할 정도로 친했었다는 조혜련. 하지만 사소한 오해가 이들의 사이를 틀어지게 했고, 5년의 단절로 이어졌다.

 

조혜련은 "언니 집에서 대본리딩을 함께 하고 나니 밤 12시, 1시가 다 됐더라. 언니가 몸이 피곤하니 택시 타고 가라고 했다. 하지만 택시가 안 잡혀 비를 맞으면서 그 먼 거리를 울면서 걸어갔다. 섭섭한 마음에 작은 복수라고 연락을 안 했는데 그렇게 5년이 지났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조혜련은 홍진희가 힘들고 외로워 보이는 모습으로 꿈에 나와 뒤늦게나마 먼저 연락을 취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꿈 얘기를 들려주며 "너무 미안해서. 언니를 너무 함부로 대한 것 같아서"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홍진희 나이 프로필 배우 화보 결혼 써니 드라마 영화 과거 조혜련

 

 

 

이수근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부인 박지연 아들 사건 논란 과거

이수근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부인 박지연 아들 사건 논란 과거 불법도박 이수근 프로필 출생 : 1975년 2월 10일 (47세) 고향 :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출신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거주지 : 서울특별

kingggancho.tistory.com

 

 

장광 나이 프로필 결혼 부인 미자 성우 도가니 출연작 과거 리즈

장광 나이 프로필 결혼 부인 미자 성우 도가니 출연작 과거 리즈 악역 조커 티몬 장광 배우 프로필 출생 : 1952년 1월 5일 (70세)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배우자 전성애(1956년생) 장녀 장윤희(1984년생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