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배 배우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부인 이혼 사망 원인 과거 응삼이
박윤배는 젊은 시절의 사진이 '원조 얼짱'이라고 불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때 응사마 라는 별명을 얻었고 당시 아햏햏 시절 디시인사이드 극초기의 주요 밈중 하나이기도 하였다. 실제로도 얼마간 예능에 출연이 늘었다.
박윤배 배우 프로필
출생 : 1947년 9월 19일
고향 :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사망 : 2020년 12월 18일 (향년 73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2cm
학력 :
철원동송초등학교 (졸업)
철원중학교 (졸업)
서라벌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학사)
데뷔 : 1973년 MBC 6기 공채 탤런트
경력 : 2011년 보령수산업협동조합 황금멸치 홍보대사
박윤배 배우가 된 계기
박윤배는 "고교 2학년 2학기 때부터 정말 배우가 돼야겠다는 꿈을 가졌고, 멋을 많이 부렸고, 보통 학생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연기에 강한 애착을 가지게 된 데엔 절친했던 친구 이순길의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또 박윤배는 "연기에 대한 열정은 하루종일 영화관에서 시간을 보내고 연기학원에 다니는 것으로 풀었다"며 "꿈을 연기자가 되는 것으로 확고히 굳힌 후 항상 상위권을 유지했던 나의 성적은 곤두박질 쳤다"고 덧붙였다.
끝까지 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버리지 않고 노력한 끝에 MBC 공채 탤런트가 돼 성장드라마에서부터 현대물, 대표적인 농촌드라마 '전원일기'의 응삼이 역까지 수많은 작품에 자신의 이름을 남겼다. 담배나 날달걀을 즐겼던 걸로 보인다. 2001년에 있었던 MBC 뉴닷컴배 알까기 명인전에서 박은수와 대결할 당시, 담배를 손에 쥐고, 옆에는 날달걀을 놓고 대국을 했다.
‘대통령이 되기보다는 배우가 되겠다’는 생각으로 연극영화과에 입학한 박윤배는 졸업하기 전 MBC 공채 탤런트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크고 작은 조연을 거쳐 ‘수사반장’에서 주로 범인 역을 맡다가 ‘전원일기’에 합류했다.
박윤배 배우 데뷔 후 활동 출연작 드라마
박윤배는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응삼이'라는 캐릭터로 이름과 얼굴을 알린 이후 드라마 '토지', '연개소문' 등 굵직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남겼습니다. 영화 '여로'(1986)에서 조연 무라카미 역을 맡으면서 스크린에 데뷔해 '지금은 양지'(1988) '울고 싶어라'(1989) '아라한 장풍대작전'(2004)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2006) 등에서 단역 및 조연으로 활약했습니다.
박윤배 김용건 사이
박윤배는 젊을때부터 선배인 김용건과 굉장히 절친했다고 한다. 그렇기에 그의 아들인 하정우와도 어릴때부터 "박윤배 아저씨"라고 부르며 대화할만큼 친근한 사이였다. 이경규의 몰래카메라가 잠깐 부활했을때 박윤배가 김용건을 속인 회차가 있었는데, 박윤배가 50대 후반에 재혼을 한다고 알린 것에 속아 결혼식에 가게 된 내용이었고, 당시 결혼식장으로 이동하던 차안에서 김용건이 아들 하정우와 리얼로 통화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왔다.
김용건이 하정우에게 "야 윤배 아저씨 있지? 오늘 결혼한단다"라고 한 뒤 하정우가 웃은 걸로 보이는데, 김용건이 이내 웃으며 "너도 웃기지?"라고 말했다. 이후 하정우가 축하를 전해 달라고 한듯, 김용건이 "그래그래 아저씨한테 전해줄게"라고 말한 뒤 전화를 끊었다.
박윤배 전원일기 응삼이
박윤배는 "1973년 데뷔했지만 수 년간 얼굴을 알리지 못했던 그에게 '전원일기'는 인생의 전환점이었다. 한때 그는 자신의 이름보다 응삼이라고 불리는 걸 좋아했다"라며 그를 소개했다. 딸 혜미 씨는 "밀짚모자, 그 다음에 칙칙한 남방 그런 차림으로 나가셨다. 집에서 준비를 다 하셨다"며 "직접 운전하고 촬영장까지 가셨다. 극 중 응삼이와 비슷한 인생을 사셨다"라며 아버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엄마와도 워낙 저 어렸을 때 이혼하셔서 거의 반평생을 총각처럼 사셨다. 그래서 더 역할이랑 지금 자기 실제 현재 모습이랑 비슷하니까 그래서 더 받아들이고 사셨던 것 같다"라며 그가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전했다.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숙은 "몇 년 간 연락이 없었는데 갑자기 비보를 들으니까 아찔했다"라며 그 당시를 떠올렸다.
박윤배 결혼 이혼 부인 자녀
박윤배는 “아이들 엄마와 오랫동안 살다가 이혼했을 때 너무 힘들었어요. 갑자기 혼자가 되어 어떻게 아이들을 키울지 막막했어요. 당시 딸과 아들은 사춘기였죠. 그래서 아내가 다시 돌아오면 받아주고… 그러다가 한 사람과 세 번 이혼하고 결합을 했네요. 아무래도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있는 게 낫지 않을까 해서였죠. 그래도 인연이 아니었는지 결국 헤어졌어요.”
전 부인과 헤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이유 없는 이별은 없다. 그러나 말하기 힘든 부분이다”라면서 입을 굳게 다물었다. 다만 세 번 이혼 경력이 행여 여러 사람을 만난 것으로 비쳐질까 두려웠다고 덧붙였다. “엄마의 빈자리는 엄청나게 크더군요. 당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를 거예요. 그땐 특별한 날이 그렇게 싫을 수 없었어요. 입학, 졸업, 소풍, 군 입대, 제대… 앞으로는 아이들 결혼식이 싫겠죠. 아무리 전날 바쁜 일이 있어서 늦게 들어왔더라도 새벽이면 일어나 도시락을 쌌어요."
박윤배 사망 원인 폐섬유증
박윤배는 아마도 잦은 흡연이 폐섬유증의 원인이 된듯하다. 폐섬유증 발병 후 최근까지 투병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향년 73살입니다. 그러면서 "딸을 잘 부탁한다는 말씀을 여러 번 하시며 생의 마지막을 준비하셨다"며 "늘 소박하고 정겹게 농촌 총각이고자 하셨던 아버지, 응삼이를 기억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부자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이묵원 출연작 드라마 과거 리즈 (0) | 2022.11.18 |
---|---|
오달수 나이 프로필 키 얼굴크기 결혼 이혼 미투 실물 과거 무혐의 (0) | 2022.11.17 |
강원래 클론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김송 아들 과거 리즈 사고 (0) | 2022.11.15 |
도지원 나이 프로필 키 결혼 다리 각선미 인스타 화보 과거 납치 (0) | 2022.11.14 |
강문영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이혼 재혼 이승철 과거 출연작 리즈 (0) | 2022.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