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by 킹깐쵸 2020. 10. 11.

 

출처 : 하나카드

이번 포스팅은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입니다. 과거 외환카드를 보유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젠 하나카드로 통합되어 관리되고 있을텐데, 최근 롯데카드를 인수한다는 루머가 돌기도 하였지만, 롯데카드는 롯데그룹에서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로 주인이 바뀐 상태지요.

 

그럼 앞서 신한, 국민, 우리카드와는 약간 다른 면을 지니고 있는 하나카드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앞서 다룬 카드사들은 26~27개나 되었던 결제일이 하나카드는 16개의 결제일만 갖고 있습니다. 흔히 관리가 쉬운 전월 1일~말일까지 사용기간을 갖는 결제일은 다른 카드사의 경우 보통 14일이었는데, 하나카드는 13일입니다. 다행히 현금서비스 사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1일 ~ 전월 결제일로 차이를 보이진 않았네요.

 

 

 

 

그럼에도 카드사에서 대결제일이라 부르는 5일단위, 10일단위 결제일은 모두 운영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결제일은 운영하지 않기로 한 모습이었어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찾기

하나카드 홈페이지 URL : www.hanacard.co.kr/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먼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가운데 고객센터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기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그럼 메뉴들이 나올텐데, 로그인 하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해요. 카드이용안내-결제안내를 클릭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쉽게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다룬 모 카드사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에 비해 하나카드는 앱도 상당히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카드 혜택도 물론 보지만 이런 인프라를 이용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다면 카드 쓰기 꺼릴 수 있다는 걸 카드사들은 알았으면 좋겠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