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by 킹깐쵸 2020. 10. 11.

 

국내 신용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또는 사용기간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올린지 세번째 글이 되었네요. 공교롭게도 발급받았던 순서대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 우리카드는 같은 은행업권 카드사임에도 불구하고 참 불편하고 그렇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및 느낌이니 글을 읽는 본인들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출처 : 우리카드

먼저 우리카드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묻어있는 디자인의 카드를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처음 나왔을 땐 정말 새롭고 가지고 싶을 정도였는데요.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인프라가 너무 약하다는 것. 앱은 너무나 쓰기 불편하고, 직관적이지 못하며 홈페이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혜택적인 면도 조금은 아쉬워서 저는 안쓰고 봉인해둔지 꽤 되었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앞서 다루었던 신한, KB와 다를게 없는 결제일별 사용기간 테이블을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이 표를 찾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이에요. 예전에 찾아둔게 있어 포스팅했지만 다시 찾으려고 보니 현기증이 납니다. 검색어로 찾아지지도 않고, 아마 기억에 로그인 후 결제일 변경 페이지까지 들어가야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결제일은 1일~27일까지 갖고 있으며, 한 가지 다른 점은 27일 결제일은 더이상 신규고객을 받고 있지 않다는 점이에요. 지금은 풀렸을지 모르지만 한창 사용당시, 2020년 초까지만 하더라도 기준은 그러했습니다. 따라서 신규일 경우는 1일~26일만 선택이 가능하며, 기존 고객도 27일로 바꾸려고 하면 거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서비스 공여기간도 다른 점을 알 수 있는데, 한도복원일 또한 일반적인 본인의 결제일 사용기간에 +2영업일을 더 해야 합니다. 앞서 다룬 신한, KB는 +1영업일이었다. 이 점 참고.

 

■우리카드는 홈페이지서 찾기 불가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리뉴얼 전 홈페이지에서 찾는 방법은 알고 있었으나 최근 페이지가 리뉴얼되었더군요. 그래서 검색기능이 강화되었을줄 알았더니 여전히 어렵고 힘든건 마찬가지네요. 도대체 뭘 리뉴얼했다는 건지 모르겠지만,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정확히 하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메일로 따로 받는지 하는편이 나을듯 하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