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by 킹깐쵸 2020. 10. 11.

 

신용카드는 카드사 별로 이용기간을 두고 결제일을 지정해 카드대금을 청구하는데, 실상 카드사별로 대동소이한 편입니다. 크게 차이가 없단 얘기죠. 하지만 사소한 차이는 존재할 수 있고, 하루라도 연체시 내 신용등급엔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또한 현금서비스(단기카드대출)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일시불/할부와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꼭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출처 : 신한카드

그 첫번째로 신한카드를 먼저 포스팅합니다. 국내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신한카드는 그들만의 참신한 상품과 강력한 인프라(앱기능, 홈페이지 등)로 소문이 난 카드사 중 하나인데요. 신용카드 발급 문턱이 그리 높지 않은 카드사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왠만한 사람이라면 한장씩 갖고 있는 카드라고 볼 수 있죠.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신한카드 결제일은 1일~27일로 사용자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거 몰려있는 결제일은 선택하지 못하도록 했었는데 요새는 그런건 없다고 하네요.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 간 이용기간, 사용기간은 달라도 결제일은 같이 쓰니 이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별도로 표기해둔 부분은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기간을 둔 결제일이니 참고바랍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현금서비스의 경우는 위와 같습니다. 위의 한도발생일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보통 현금서비스는 일시불/할부보다 한도가 낮게 부여되기 마련인데요. 본인의 일시불/할부 한도의 30~50%가 부여되는데, 이용기간과 한도관리만 잘 한다면 2회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본인 한도가 일시불/할부 1000만원이고, 현금서비스가 500만원일 때, 현금서비스를 1000만원까지 쓸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2회차 한도는 결제일 다음 영업일이 생성되니 잘 계산해보아야 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 URL : www.shinhancard.com/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정 가운데에 결제일이라 검색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화면을 내리다보면 각종 이용안내를 확인해보세요 란 문구가 보이고 밑에 결제일을 클릭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그럼 이렇게 화면과 같이 이용안내가 나오고 결제일 부분을 클릭해보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화면 가장 하단에 이용안내 항목이 있었으나 현재는 찾기 어렵게 되어있기 때문에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