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리뷰]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by 킹깐쵸 2020. 10. 13.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256gb를 구매하면서 애플 펜슬 2세대도 같이 구입하였습니다. 애초에 그림을 연습하려 구매한 것이었는데 펜슬이란게 16만원 돈이나 할 줄은 몰랐어요. 어찌되었든 10만원이 넘는 비싼 연필, 애플 펜슬 2세대 제품의 간단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 구성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무슨 선크림이 담겨있는 패키지인줄 알았어요. 박스상태에서도 상당히 가벼웠으며, 애플 특유의 짱짱하고 흰색의 박스 느낌은 너무나 좋았습니다. 항상 기분좋게 만드는 애플의 제품 박스.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이렇게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는 덮개를 걷어내면 애플 펜슬이 등장하는데요. 처음 이런걸 써보는데, 실제 펜을 잡은 것마냥 그립감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설명서를 펼쳐보니, 딱 필요한 내용만 3가지 적혀있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 언어로 써있는 종이 뭉치도 함께 들어 있었어요.

 

애플 펜슬 2세대 충전하는 법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애플 펜슬 2세대를 충전하는 방법은 그냥 아이패드에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자석감이 상당히 좋은 편이며 착하고 달라붙으면 바로 충전이 되고, 상단에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픽이 등장합니다. 제품 자체에선 별도의 LCD창이나 LED램프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확인할 순 없는듯.

 

애플 펜슬 2세대 펜촉 교체, 배터리 잔량 확인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애플 펜슬은 펜촉을 따로 달고 있는데 이게 닳게 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쉽게 돌려서 빼면 되고, 애플에서 펜촉 셋트만 따로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런 날이 도래하면 또 포스팅해 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배터리 잔량은 저렇게 붙이는 부분에 바로 그래픽이 뜨게끔 되어 있습니다.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또한 위의 설명서 중간 부분에 보이는 것처럼 애플 펜슬 바디의 머리 부분을 두번 탭하게 되면 숨겨진 기능을 쓸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프로크리에이트 앱 기준으로 펜과 지우개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너무 맘에 들었어요.

 

■마치며..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휴대폰을 현재 갤럭시 s10을 쓰고 있는데,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게 만들어준 호환성이었습니다. 애플의 이 유기체스러운 구성은 너무나 맘에 들었고, 인식 속도나 사용함에 있어서의 간편함은 사용자를 즐겁게 해주기에 충분했어요. 다만 가격이 쎈 건 좀 아쉬운 점. 현재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165,000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