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수칙)

by 킹깐쵸 2020. 10. 21.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다시금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금,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아도 어딜 지나가거나 회사에서 기침만 해도 괜히 스스로 눈치보이고 심지어 그들이 따사로운 눈빛으로 눈치를 주기도 하죠. 이제는 생활전반에 마스크를 떼어놓고는 설명이 안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거 메르스 사태에도 겪었던 상황들이지만 여전히 마스크와 함께 하는 삶은 익숙하지가 않은데, 이 시국에 목감기에라도 걸린다면 참 난감하지 않을 수 없지요.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는 환절기에 딱 기관지 계통의 목감기에 걸리기 좋은데, 이 같은 감기에 걸리는 이유는 뭘까요?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목감기에 걸리는 원인, 이유는 간단하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결과부터 말하면 가장 감기에 걸리는 이유에 가까운 건 인체가 건조할 때라고 합니다.

 

흔히들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서 감기걸린다고 생각하는데, 감기는 엄연히 바이러스성 질환이라고 해요. 그래서 코로나19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한 이유가 이러한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이라는데요. 물론 추위가 아예 영향을 주지 않는 건 아닙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날씨가 추워지면 체온이 떨어져서 면역 시스템에 문제를 가져오기도 하지만, 추운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사람들이 실내에 모이는 기회가 많아지게 되고 환기가 잘되지 않은 탓에 실내 바이러스 농도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그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몸에 수분이 부족해 건조한 상태에 이르면,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딱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고 여기에 겨울이라는 기후조건까지 갖춰지면 쉽게 감기에 걸리게 되는 것이죠.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사실 흔히 알려진 목감기 빨리 낫는법은 즉각적인 치료방법이 아닌 예방법에 가깝다고 해요. 약국에서 파는 종합감기약 같은 것들은 사실상 치료제가 아닌 진통제에 가깝고, 다양한 바이러스 질환인 감기는 아직까지 특효약이라고 부를 만한 약은 없다고 하는데요.

 

다만 증상에 따라 기침을 줄이거나 열을 관리를 도와주는 대증 요법 치료를 하게 된다는데, 주요 처방은 항히스타민제, 진통해열제, 충혈 제거제 등의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목감기를 예방하는 법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감기는 열로 인해 몸이 건조해져 코와 목 점막부분에 바이러스들이 침투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몸의 수분을 항상 충분히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손 자주 씻기는 물론이고, 현대인들이 그렇게 안 마신다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게 키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 매일 2리터의 미온수 섭취는 호흡기 점막을 튼튼히 한다
  • 감기약 섭취는 꼭 미온수의 물로. 냉수는 흡수력을 떨어뜨린다. 녹차, 커피 등 금지.
  • 아연과 비타민C를 항상 충분히 섭취 ( 굴, 육류, 해조류, 콩, 귤 등 )
  • 춥더라도 환기는 자주 자주! 실내 습도 유지에 신경쓰기 
  • 평소에 손 자주 씻기 ( 이건 수만번을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네요 )
  • 목에 좋은 도라지, 배즙, 은행도 기회되면 꼭 챙겨먹기 

해당 사항만 충분히 습관화하여도 목감기를 비롯, 감기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