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기

by 킹깐쵸 2020. 10. 14.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픽사베이)

랙돌(렉돌) 고양이는 차분한 성격에 애교가 넘쳐 고양이 중에 가장 개냥이에 가깝다고 소문난 품종 중 하나입니다. 자연태생인 종은 아니고 누군가가 만들어낸 품종으로 전해지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고양이계의 사모예드, 랙돌(렉돌) 고양이의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구글)

랙돌(렉돌) 고양이 역사

 

1960년대에 안 베이커는 조세핀(Josephine)이라는 이름을 가진 앙고라 계열이지만 여러 혈통이 섞인 하얀 장모종을 발견했고 베이커는 이 고양이와 버만 고양이를 교배시켜 래그돌을 탄생시켰습니다. 현재 랙돌의 유전자 중 약 40% 정도가 안 베이커의 래그돌 한 마리에게서 왔다고 하며 유전자풀이 굉장히 좁은 것으로 유명하죠.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구글)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랙돌 고양이는 푸른눈을 가지고 있으며, 뚜렷한 털 색깔이 특징, 대게 블루톤의 무늬가 들어가며, 중장모 종에 중대형묘인데요. 푸른 눈동자는 끝 부분이 쳐져있으며, 코와 윗입술은 일직선을 그리는데 꼬리 길이는 노르웨이숲 고양이와 같이 1:1 비율을 지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겉털과 속톨이 부드럽고 촘촘하게 나있는 편이며 성장이 매우 느린게 또 특징인데요. 생후 2~3년이 지나서야 털의 무늬나 색이 완전히 자리잡게 되고, 4년쯤 되서야 완전히 성장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수컷은 5~9kg, 암컷은 4~7kg까지 성장하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구글)

랙돌(렉돌) 고양이 성격

 

전형적인 개냥이로 불리며, 주인에 대한 사랑이 깊어 현관에서 주인을 반겨주고 따라다니며, 안겨 있는 것을 싫어하지 않으며 함께 품속에서 잠드는 것 또한 즐기는 편으로 유명합니다. 대체로 온화하고 점잖은 성격에 다른 사람이나 고양이, 개와도 잘 어울리는 편이며 느긋한 성격으로 매우 느릿느릿하게 걸어다니는 것이 특징이지요.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

랙돌(렉돌) 고양이 유전병

 

아직까지 알려진 종특 유전병은 없으나 물론 HCM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랙돌의 경우,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줬을때 개구호흡을 심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보이니 과격하게 놀아주지 않도록 해야 해요. 제대로 된 캐터리라면 먼저 유전자 검사를 한 뒤에 브리딩을 하니 고양이 분양시에 제대로 확인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

랙돌(렉돌) 고양이 여담

 

별도의 종족 특성으로 똥배를 들 수 있습니다. 저체중인 랙돌도 뱃살만은 도톰한 편인데 축 늘어져서 느릿느릿 느긋한 성격의 랙돌은 비만에 걸리지 않도록 잘 관리해줘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