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해외직구 신용카드 추천, 비교!

by 킹깐쵸 2020. 10. 26.

 

해외직구 신용카드 추천, 비교!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해외직구용 신용카드 편입니다.

 

모든 카드를 담기엔 종류가 너무 많아 다소 어려움이 있기에 제가 쓰는 카드 위주로 기재해볼건데요. 아래 써둔 것들은 모두 제가 사용하거나 사용했던 카드입니다. 해외 혜택 위주로만 기재할게요.

 

신한카드

더 클래식 - Y

The classic -Y

 

더클래식Y

 

혜택 : 해외온라인/오프라인 결제 시 5% 적립

월 적립한도 5만점

 

 

준 프리미엄 급 카드로 높은 연회비만 아니라면 가히 최고에요. 

 

아마 현 신용카드 중에는 이녀석을 따라 잡을 녀석이 없어요. 비슷한 혜택으로 현대 그린카드가 있지만 포인트 캐시백 전환 시 신한카드는 1:1비율 이기 때문에 넘사벽입니다. 무엇보다 얘는 적립에 있어선 사용 전월 실적금액 제한이 없어요.

 

더불어 바우처 교환으로 인해 7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 이걸 연회비로 상쇄시키면 이 카드는 3만원 연회비 카드가 됩니다. 해당 카드는 온라인 외에도 오프라인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1티어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하나카드

1Q Special 

원큐 스페셜

 

1q스페셜 하나카드

 

혜택 : 해외결제 10만원 당 5천 하나머니 적립

월 최대 1만 하나머니 적립

 

 

다음은 최근 인식이 좋아진 하나카드에요. 얘는 가성비로 쓰시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혹은 해외직구 하시는 금액이 20만원 정도면 월 최대 적립을 받을 수 있으니 얘도 이렇게 보면 5% 적립카드이지요. 대중 라인이라서 연회비도 저렴하고

포인트도 1:1 비율로 전환됩니다. 하지만 위의 신한카드와 다른 점은 적립한도가 1만 하나머니라는 점.

 

현대카드

The Green

그린카드

 

현대 그린카드

 

혜택 : 해외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 시 5% 적립

이용금액 100만원 까지 적립

 

현대 카드 중 준 프리미엄 급인 유명한 그린카드 입니다.

 

신한카드의 더 클래식 Y랑 거의 동일하나 나중에 포인트 캐시백 전환 시 결정적인 차이를 보여주지요. 우선 현대카드 포인트 적립형 카드는 M포인트로 적립이 되는데 이 M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이 아닙니다.

 

대충 계산해봤을때 1 : 0.7 정도? 즉, 1:1 교환이 아닌거죠.

 

이 점 때문에 신한카드 더클래식 Y를 따라갈 수 없다고 한 거에요. 더불어 바우처 효과, 장기 사용 시 연회비 감면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결국 연회비도 신한카드 못 잡습니다.

 

 

 

 

해외직구 신용카드 추천, 비교!

이상 대표적인 해외직구용 카드를 적어봤어요.

 

제가 기재한 카드는 보급형 라인의 카드는 아니에요. 준 프리미엄 급의 카드긴 하지만 해외직구용 혜택으로 좋은걸 기재해봤어요. 물론 다른 카드사들 카드 중 보급형 라인에도 해외직구 혜택을 가져갈만한 카드가 있긴 합니다. 그치만 보통은 1~2% 적립 또는 할인, 높은 퍼센테이지라면 월 적립, 할인 한도가 5천원 내 등등 이지요.

 

해외직구 신용카드 추천, 비교!

예를들면 국민카드 중 최근 단종된 리브메이트라는 카드가 있는데(물론 저도 갖고 있습니다만) 이 카드의 경우가 2% 캐시백에 월 30만원 결제 금액 한도에요. 30만원을 써도 6000원 받는 셈이죠. 하지만 같은 금액을 썼을 때 1티어 신한카드는 15000점을 적립받습니다. 보통 보급형 라인은 이 정도 수준입니다.

 

카드들 한번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해외 결제건은 할부로 전환할 수 있단거 아시죠? 이 때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자주 하는게 KB국민카드 입니다. 해외직구는 많이 하고, 할부 전환을 자주하시는 분이라면 KB국민카드 쪽에서 찾아보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른 곳은 무이자 할부 이벤트에 야박해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