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by 킹깐쵸 2022. 4. 13.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던파아칸세팅
던파 아칸 세팅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또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이전엔 에픽을 필두로 한 세트 효과를 노렸다면 이제는 각개 피스의 옵션 간의 시너지를 노리게 되었어요.

 

그 중에서도 요새 가장 핫한 던파 아칸 세팅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스타크래프트의 유닛 중 하나인 아칸을 모티브로 한 세팅이라 그렇게 이름 붙여졌습니다.

 

던파 아칸 세팅


스타크래프트의 아칸은 쉴드 350 / 생체 에너지 10 을 가진 괴이한 유닛이었는데요. 막강한 공격력 덕에 사랑받았었고, 높은 쉴드 덕에 자동 피회복과 쉴드 배터리로 컨트롤이 가능했죠.

던파 아칸 세팅은 이러한 구조로 세팅하게 되는데, 쉴드 대신 MP를 이용하게 됩니다. 피격 시 HP가 아닌 MP가 소모되며, 동시에 아이템 옵션에 붙어있는 MP 회복을 통해 스킬 사용 시 소모 되는 MP를 보완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가장 기본적인 던파 아칸 세팅에 대해 살펴볼게요.

 

던파 아칸 세팅

던파 아칸 세팅을 채용하게 되면 던전 입장 시 위처럼 세팅이 됩니다.

 

여기서 피격 시 MP가 소모되고, 마찬가지로 스킬 사용시 MP가 소모되지만, 에픽 템에 붙은 MP량 증가, MP 회복 옵션과 스킬 사용 시 MP 소모량 감소 옵션 등을 통해 이를 보완하게 되죠.

 

 

 

 

https://youtu.be/N76PhdFEDVU

 

 

 

 

던파 아칸 세팅 아칸 셋 템 리스트

 

던파 아칸 셋
던파 아칸 셋

던파 아칸 셋의 기본 골자가 되는 템들입니다.

 

상의는 이번 시즌에 마땅히 뛰어난 옵션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이전 시즌의 신화 상의를 채용하는 편이구요. '종말의 역전' 기구셋 상의가 가장 높은 스킬 공격력 증가를 보여줍니다.

 

가장 중요한 코어템은 바로 억마팔입니다.

 

 

던파 아칸셋 코어템

던파 아칸 코어템 팔찌

가장 메인이 되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억제된 마력의 팔찌 입니다.

 

이 템을 통해서 캐릭터가 아칸화 되는건데요. MP 회복 옵션과 방어력 증가 그리고 엠통 증가가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MP 과소모 옵션이 붙어있는데, 회복 옵션을 통해 대부분 패널티가 상쇄됩니다.

 

나머지를 하나씩 살펴보면,

던파 아칸 어깨던파 아칸 하의
던파 아칸 신발던파 아칸 벨트
던파 아칸 셋

던파 아칸 셋의 기본 방어구들 입니다.

 

이번 시즌의 105렙제 에픽들로 구성하게 되며, MP과소모를 활용하는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벨트를 보면 누적 MP 마다 피해량이 중첩되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소모량이 증가함에 따라 30000 이라는 기준치를 쉽게 달성하게 됩니다.

 

MP 과소모를 컨셉으로 한 세팅도 따로 있는데, 이는 나중에 다뤄볼게요.

 

 

 

 

 

 

 

 

 

던파 아칸 세팅 목걸이던파 아칸 세팅 보조장비
던파 아칸 세팅 반지던파 아칸 세팅 귀걸이
던파 아칸 세팅 마법석

 

마찬가지로 나머지 피스도 105렙제 에픽으로 이뤄집니다.

 

여기서 전술 레이더망 링은 상급 던전인 노블레스 코드에서 획득할 수 있구요. 쿨 감을 챙김과 동시에 MP 회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준 코어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아바타 보유 수, 크리처 보유 수에 따라 피해 증가 옵션이 붙어있는 피스가 있는데, 만일 자본이 부족 할 경우 속성 강화 옵션이 붙은 템이나 아래 템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던파 아칸 세팅 하의

 

사실 아바타가 일정 수를 보유하지 못한다면 던파 아칸 셋의 경우 항상 피가 1인 상태이기 때문에 상시 피해 증가를 최대로 가져갈 수 있어 혼돈을 두른 장막이 더 높은 효율을 보이기도 합니다.

 


https://youtu.be/3SbTLLNJWRQ

 

 

이상 던파 아칸 세팅 기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를 골자로 MP 과소모 세팅을 덧붙이거나 이번 시즌 메인 테마인 상태이상 효과를 통해 보스 무력화에 힘을 좀 더 실어줄 수도 있는데요. 하나씩 컨셉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