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강화 확률 비용 증폭 등 개편된 내용 정리

by 킹깐쵸 2022. 4. 19.

 

 

 

 

던파 던전앤파이터 강화 확률 비용 증폭 개편된 내용 정리

던파 강화 확률 비용 증폭 개편된 내용 정리

던파 강화 확률 비용 증폭 개편

 

최근 새 시즌이 열리면서 던파 내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던파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신경쓰게 되는 강화, 증폭, 재련인데요. 기존에 자본력이 막강한 고인물들이야 부담없었지만, 찍먹 유저나 라이트 유저 그리고 상대적으로 자본력이 약한 유저들에게 강화와 증폭은 매우 큰 관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 시즌이 열리면서 어느 정도 뉴비와 고인물의 간극을 줄이고자 네오플이 신경쓴 모습을 보였는데요. 요약하자면 시간을 투자하면 어느 정도 구색을 갖출 수 있게 해주었다가 되겠습니다.

 

그럼 어떻게 바뀐걸까요.

 

 

 

던파 강화 시스템 개편

 

던파 강화 시스템 개편던파 강화 시스템 개편

 

변경된 던파 강화 시스템

 

가장 먼저 주목할 부분은 바로 안전 강화가 생겼다는 점 입니다.

 

이전 던전앤파이터는 오로지 자본력과 운으로 밀어부쳐야 하는 고인물 RPG 게임이었는데요. 다른 온라인 RPG에서 보여주는 안전 강화 시스템이나 실패 시 확률 보정 등의 내용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새 시즌에 들어오면서 안전 강화라는 것이 생겼고, 시간을 녹여 어느 정도의 골드와 재화만 있다면 충분히 뉴비나 라이트 유저들도 던파 강화 시스템에 비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전 강화를 이용할 경우, 12강까지 장비가 깨지거나 강화 수치가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던파 강화 키리
던파 강화 장소

던전앤파이터 강화를 위해선 핸돈마이어의 NPC 키리를 찾아가면 되는데요.

 

던파 안전 강화 수치는 12강 까지로 강화 수치가 올라갈 시 확률은 점차 감소하며 실패 시 확률 보정 값이 들어갑니다만 역시나 강화나 증폭은 운이 더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던파 안전 강화 시 주의사항

 

중요한 점은 안전 강화 12강의 경우 무기에만 적용된다는 점 입니다. 방어구를 강화 시 일반 강화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던파 강화 재료

 

던파 강화 확률 비용 그리고 재료
던파 강화 확률 비용 그리고 재료

던파 강화를 위해선 이번에 새로 생긴 재화인 라이언 코어가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쉽게 모이는 편이며, 나중에 가선 남아돌아서 처치 곤란인 상황까지 오게 됩니다. 사실 강화나 재련이 아니고선 현재 쓸 때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던파 강화 확률 비용

던파 11강 강화 확률 비용
던파 12강 강화 확률 비용
던파 13강 강화 확률 비용

 

보시는 바와 같이 10강까지는 어느 정도 광부질만 하면 수급이 가능한 수준이나 12강 도전 시는 기하급수적으로 소모 골드와 재화가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실패 시 받는 보정값도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던파 플레이 시간을 늘리기만 한다면 12강 무기를 소유할 수 있으니 혁신이라고 할 수 있겠죠. 속된 말로 던파 12강을 2~3억 골드로 성공시킨다면 본전이라고들 합니다.

 

 

 

던파 증폭 시스템 개편

던파 증폭 시스템 개편

변경된 던파 증폭 시스템

 

던파 증폭 시스템 또한 변화를 맞이했는데요.

 

안전 증폭이란 것이 생겼고, 강화와 마찬가지로 시간만 녹인다면 10 증폭까지 안전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강화보다도 어려운 것이 바로 증폭이란 시스템인데, 해당 옵션이 주는 효율만큼이나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던파에 안전 증폭이 생기면서 어느정도 비벼볼 수 있게 되었죠. +4 증폭까지는 100% 확률을 가지게 되며 이 후 부터는 확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안전 강화 이용 시 수치는 미끄러지지 않고 보존됩니다.

 

 

 

던파 증폭 재료

 

던파 증폭을 위해선 이번에 새로 생긴 조화의 결정체가 필요합니다.

 

강화의 라이언 코어와 같은 위치의 재화라고 보면 되는데요. 기존에 모순의 결정체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재화 설명에서도 볼 수 있듯 던전에서도 획득 가능하나 드랍률은 미미한 편이며, 라이언 코어에 비해 수급이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던파 증폭 확률 비용

 

던파 증폭 확률 비용
던파 증폭 확률 비용

 

증폭에 필요한 재화는 조화의 결정체와 골드인데요.

 

최초 증폭 시도 시엔 오히려 안전 강화가 싸게 먹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후 부터는 안전 증폭이 더 비싸지지만 실패시 확률 보정과 수치가 미끄러지지 않는 이 점을 갖게 됩니다.

 

 

 

던파 재련 시스템

 

던파 재련 확률 시스템 비용

 

던파 재련의 경우는 라이언 코어나 조화의 결정체를 직접 소모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과 동일하게 강렬한 기운을 소모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라이언 코어를 통해 강렬한 기운을 교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강렬한 기운을 모으려면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강렬한 기운 수급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라이언 코어와 강렬한 기운을 2대1의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8 재련을 달성하기 수월해졌습니다. 생각보다 +8 재련 성공하기가 상당히 힘든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쉬워졌다 볼 수 있죠.

 

하지만 나날히 독립 공격력 캐릭터, 일명 고정 데미지 캐릭터가 사라지는 점은 매우 아쉽기만 합니다.

 

 


 

이렇게 개편된 던파 강화, 증폭, 재련 시스템을 둘러봤는데요.

 

고인물 유저가 많은 던파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는 점은 박수받아 마땅한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진작 도입되었어야 했을 시스템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개편을 통해 좀 더 뉴비들은 만렙 달성 후 느꼈던 좌절감을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