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by 킹깐쵸 2022. 4. 18.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렉 유발이 심한 편입니다. 짧은 영상도 후첨하겠지만 스킬이 렉 땜에 제때 못나가는 현실이죠.

 

그래서 가급적 화상셋은 피하려고 했는데, 마침 던파에서도 인지했는지 곧 패치로써 대응해준다고 합니다.

 

역시나 다단히트 형 캐릭터들이 수혜를 입는 세팅이며, 마블의 토르를 연상케하는 감전셋과는 다른 팡팡 터져주는 맛이 있기도 합니다.

 

 

 

 

 

 

코어템

 

 

던파 화상셋 코어템

던파 화상셋 코어템

 

화상셋 또한 코어템은 팔찌입니다. 

 

감전셋과 마찬가지로 데미지 50%를 화상 데미지로 전환해 확정 화상과 중첩 쌓기에 용이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또한 화상 데미지 5%+15%=20% 와 화상 상태의 적 상대로 스킬 공격력 7% 증가는 이 템이 코어 픽임을 말해줍니다.

 

또한 포인트 레이더 암릿과 시너지를 내며 사실상 코어픽이라 볼 수 있는 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던파 화상셋 벨트던파 화상셋 반지
던파 화상셋 보조장비

 

위 3가지 템은 코어템인 팔찌와 매우 잘 어울리며 사실상 같이 코어픽이라 불러도 될 정도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벨트가 다소 의심스러울 수 있는데, 정자극이 사라진 현재 쿨감 25%는 놓칠 수 없는 옵션입니다.

 

발동 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슈시아한테 구매 가능한 돌멩이나 아이리스의 향료를 통해서 극복이 가능합니다.

 

 

 

 

방어구

 

던파 화상셋 하의

코어픽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는 대체품도 가져와봤습니다.

 

먼저 하의는 화속성에 관련한 옵션을 달고 있으며, 피격 시 화속저를 챙길 수 있어 화속저에 따라 화속강이 올라가는 템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국민 하의라 불리는 일명 아바타 하의, 옥화의 망령 대퇴갑은 자본력이 되시면 채용하시고, 부캐나 자본력이 되지 않는다면 침식되는 이성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던파 화상셋 신발

다음 신발 부위는 감전 특화템이지만 움직이는 쇠약한 집착을 채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정자극을 이제 챙길 수 없기 때문에 쿨감옵이 상당히 중요해졌는데, 움직이는 쇠약한 집착에서 쿨감을 챙길 수 있고, 추가로 모속강과 유틸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쿨감이 75%를 초과해 넘친다면 딜을 챙겨주기 위해 HEM 리인포스 부츠도 괜찮습니다.

 

 

던파 화상셋 어깨

 

마지막으로 어깨 부위입니다.

 

사실 최근 패치 이전에는 윙 숄더를 더 선호했습니다. 하지만 지연딜 옵션이 삭제되면서 우선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게다가 화상 데미지 증가옵도 붙어있으면서 주변 화상몹 피해증가 옵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마다할 이유가 없어졌죠.

 

 

 

 

악세사리, 특수장비

 

던파 화상셋 목걸이던파 화상셋 귀걸이

다음은 악세사리 부분인데, 목걸이에선 솔저 호너 네클리스와 비교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입는 폭발 데미지가 미비한 편이고, 피격 시 화속강 30을 챙길 수 있는데 화속성 폭발이 사실상 상시 달고 있는 편이기 때문에 화속강 +30은 상시옵이라 보면됩니다.

 

따라서 냉혹한 현실의 목걸이를 추천드립니다.

 

귀걸이는 화속성과 관련된 오퍼레이션 오더가 있긴 하지만, 약소한 무큐 소모 증가로 스킬 공격력 증가 8%를 챙길 수 있는 타락한 영혼을 추천드립니다.

 

던파 화상셋 마법석

 

마지막으로 마법석입니다.

 

하의와 마찬가지로 자본력이 되신다면 크리처 법석을 가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언비튼 메달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딜 포텐셜은 피어오르는 광기가 더 좋긴 하지만, 상태이상을 3개 이상 달고 있어야 하므로 불편함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던파 화상셋은 과도한 렉 유발로 인해 최근까지도 버려지고 있긴 하지만, 나름의 컨셉이 존재하며 딜 포텐도 준수한 편입니다. 요즘은 순수 화상셋 보다는 과소모 세팅과 겸해서 맞추기도 하는데, 해당 글은 추후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