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출혈셋 세팅 하기 (+ 출혈 과소모 추가 )

by 킹깐쵸 2022. 5. 9.

 

 

 

 

던파 출혈셋 세팅 하기 (+ 과소모 세팅 응용 )

 

던파 출혈셋 세팅 과소모
던파 출혈셋 세팅 하기 (+ 과소모 세팅 응용 )

 

던파 출혈셋 이란

 

던파 출혈셋이란 앞서 다룬 감전, 화상과 마찬가지로 상태이상 중 출혈을 활용해 캐릭터의 증뎀을 높이는 세팅입니다. 상태이상 지속시간은 3초이며, 도트딜 간격은 0.5초로 중첩이 쌓일수록 피해량이 증가하여 1중첩당 1%, 최대 10%까지 증가하는것이 특징이죠.

 

대부분 MP과소모 세팅과 조합해 사용하는 편이며, 자체 출혈을 거는 캐릭터 외에도 많이들 세팅하는 편입니다.

 

던파 출혈셋 세팅 과소모
제 부부캐도 출혈로 가기 위해 파밍중입니다

 

출혈셋 특징

 

출혈 관련 옵션을 달고 있는 템을 보면 일정 히트마다 Hp를 회복하는 옵션과 회복 효과의 증가 옵션을 동시에 갖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때문에 Hp 수급이 빠르다는 점과 출혈 데미지를 집중적으로 상승시켜주는게 장점이죠.

때문에 맞으면서 딜링을 할 수 있다는 안정감을 챙김과 동시에 콤보 수, 히트 수 옵션이 추가로 따라오기 때문에 MP과소모 세팅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더욱이 지속시간도 3초로 짧은 편에 속해 MP과소모가 아니더라도 출혈만 메인으로 다루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던파 출혈셋 코어픽

 

던파 출혈셋 코어픽

던파 출혈 세팅의 코어픽도 역시나 팔찌입니다.

 

데미지의 50%를 출혈 데미지로 전환하면서 동시에 출혈 데미지 총 20% 증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출혈이 걸린 대상에게 스증뎀 2%도 챙길 수 있으니 출혈 세팅을 가기 위해 필히 득해야 하죠.

 

 

 

 

던파 출혈셋 방어구

 

던파 출혈셋 어깨던파 출혈셋 어깨

 

어깨는 두 개 중 하나를 취향에 맞게 픽하면 됩니다.

 

둘 다 HP 회복 옵션을 갖고 있지만 '맹렬한 위세'가 좀 더 직관적으로 HP회복이 가능하지만, 증뎀 면에 있어선 '빛을 잃은 진실'이 높으니 고려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MP과소모 세팅에 있어서는 마지막에 정리하겠습니다.

 

던파 출혈셋 하의던파 출혈셋 하의

 

상,하의는 좀 더 자유로운 편입니다.

 

남귀검사의 경우, 암속저를 챙기기 쉽기 때문에 하의+목걸이를 활용해 암속강에 좀 더 무게를 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찮다 싶으면 아바타 하의로 불리는 '옥화의 망령 대퇴갑'을 채용하면 됩니다.

 

상의는 되도록 신화템을 채용하시길 권해드리며, 굳이 꼽자면 '쉐도우 블랙 슈트나, '천재 작업복'으로 가시면 됩니다.

 

던파 출혈셋 벨트

허리 부위는 '파괴된 신념'이 원툴이며, MP과소모와 조합 시 교체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출혈 상태로 만드는 트리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급적 채용하시길 권합니다.

 

던파 출혈셋 신발

신발 부위는 출혈과는 관계 없지만 유틸성이 좋은 '움직이는 쇠약한 집착'을 추천합니다.

 

모속강 증가와 이속 그리고 쿨감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단독 출혈 세팅에서 채용하는 편입니다. 마찬가지로 MP과소모와 조합 시 교체될 수 있습니다.

 

 

던파 출혈셋 악세사리, 특수장비

 

던파 출혈셋 반지

반지는 '핏빛의 결정 반지'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쿨감과 같은 유틸성을 챙기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전술링이나 투톤링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핏빛링을 채용하신다면 공이속 캐스팅 패널티가 생기기 때문에 마법석에서 '지상형 전술 차륜 드론'을 채용해주면 좋습니다.

 

던파 출혈셋 반지던파 출혈셋 반지

 

 

 

 

던파 출혈셋 보조장비

보조장비는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되는데, 유틸성을 챙기기 위해 전술 드론을 추천합니다.

 

 

마법석은 국민 법석인 '크리처 법석'이나 '지상형 드론'을 추천합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핏빛링을 낀다면 공이속, 캐스팅 패널티를 감쇄하기 위해 '지상형 드론'을 채용하는게 궁합이 잘 맞습니다. 깡딜로는 '크리처 법석' 풀옵션이 좋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귀걸이도 두 개 중 선택하면 됩니다.

 

둘 다 출혈과 관련된 옵션을 달고 있고, 출혈 대상에게 스증뎀도 갖고 있으며 유틸적인 측면에서 좀 갈립니다. 그래서 쿨감 위주로 갈지 극딜로 갈지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출혈셋과 MP과소모 조합

 

던파 출혈 과소모던파 출혈 과소모
던파 출혈 과소모던파 출혈 과소모

 

출혈셋과 MP과소모 조합을 위한 템 입니다.

 

MP과소모에 있어 신발이 필수 코어픽이니 신발을 필두로 소모량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375% 과소모를 맞추는게 안정적이다 생각하기 때문에 신발+어깨+벨트만 교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상태이상 세팅이나 아칸셋, MP과소모에 대해선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던전앤파이터 뜻 공략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공략 던파 아칸 과소모 셋 ? 던파 아칸셋은 이번 시즌오면서 가장 핫한 세팅 중 하나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유닛 중 하나인 아칸과 비슷한 세팅을 하게되어 이름 붙여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