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by 킹깐쵸 2022. 4. 14.

 

 

 

 

던파 감전셋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넨마스터와 같은 캐릭을 들 수 있겠네요. 더불어 해당 클래스는 대부분 다단히트에 특화된 클래스라 이번 메타에 더더욱이 어울립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확장팩 출시 당시, 기존의 티어 셋을 버리고 각개 피스 간의 시너지를 노렸듯 이번 시즌의 던파도 그러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고인물 유저들은 세팅을 고려하는 재미를 얻게 되었지만, 신규 뉴비들은 더 골치 아파졌습니다.

 

따라서 마치 토르를 연상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감전 세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던파 감전 세팅 템 리스트

 

던파 감전셋

 

던파 감전 세트는 대부분 명속성 강화 옵션과 저항 증가, 그리고 감전 데미지 증가를 골자로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무기나 명속성 마부가 안되있거나, 큐브 계약을 통해 흰색 큐브를 지정하지 않았거나, 캐릭 자체 스킬로 명속성 부여를 하지 않았다면 감전셋을 100%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던파 감전 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면 필히 명속성을 부여해야 합니다.

 

 

 

던파 감전셋 코어템

 

던파 감전셋 팔찌 코어템

 

생명이 담긴 가죽 토시는 던파 감전 세팅의 코어템 입니다.

 

해당 템을 착용하면 데미지의 50%를 감전 데미지로 전환하는데, 확정적으로 감전을 걸어준다는 소리가 됩니다. 이게 단순히 감전 데미지를 먹여서 코어템인 것이 아닌 또다른 이유가 존재합니다.

 

이번 던파 시즌은 상태이상의 시즌이라고 해도 무방한데, 상태이상의 효율이 극대화되었으며 더불어 중첩 쌓기가 쉬워졌고, 몇 중첩이냐에 따라 보스 무력화 속도가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코어템을 팔찌들이죠.

 

그래서 확정 감전을 얻게 된다면 타격 시 바로바로 중첩을 쌓을 수 있게 되기에 생명이 담긴 가죽 토시를 꼭 채용해야 하는 것이죠. 없을 시 정말 빈약한 감전 중첩 수를 볼 수 있습니다.

 

 

 

 

방어구

 

던파 감전 신발
던파 감전 벨트

 

던파 감전셋 방어구 중 대부분 고정 피스가 있는 반면 신발과 벨트는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둘 간의 차이는 순수 감전 데미지의 증가와 쿨감을 가져가느냐와 감전에 걸린 적에게 번개를 내리고, 속강과 공이속을 가져가느냐의 차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검제를 감전으로 세팅했는데, 캐릭터 자체가 공이속이 빨라 평타 섞기가 쉽고 스킬이 스타일리쉬 하여 2번 선택지인 일렉트릭 프루프 부츠와 썬더 레지스트 벨트를 채용했습니다.

 

해당 템을 착용 후 플레이 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BybUASD2jac

 

 

던파 감전 어깨던파 감전 하의

 

어깨 부위는 대체 가능템이 거의 없는 수준이며, 최근 감전 지속시간 증가라는 애매한 옵션이 사라졌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하의는 자본 유무에 따라 갈리는데, 아바타 갯수가 많다면 [옥화의 망령 대퇴갑]을, 그게 아니라면 라이트 어댑터 팬츠를 통해 명속성 강화와 저항을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악세사리, 특수장비

 

 

던파 감전셋 목걸이던파 감전셋 반지

목걸이와 반지의 경우는 거의 위 아이템을 고정으로 가져가는 편입니다.

 

명속성 강화와 소소한 스킬 공격력 증가, 그리고 감전 지속 시간 감소(틱당 감전 데미지를 높여줌)를 챙길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자신에게 감전을 거는 트리거 역할을 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던파 감전셋 보조장비던파 감전 보조장비

보조장비는 둘 중에 선택하는 편인데, 단순히 명속성 강화만 챙기는 것이 아닌 소소한 쿨감과 기타 유틸 옵션 때문에 저는 굴착 강화 파츠를 채용했습니다.

 

던파 감전셋 귀걸이

귀걸이는 뚜렷한 감전 옵 관련 아이템이 없어 명속성 강화 귀걸이를 채용했는데요. 경우에 따라서 신화 귀걸이를 끼거나 과소모 형태의 스킬 공격력 증가 귀걸이를 착용하기도 합니다. 

 

던파 감전셋 마법석

 

마지막으로 마법석은 명속성 강화를 챙기거나 국민템에 가깝지만 막대한 자본이 들어가는 크리처 마법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는데요.

 

퓨어 감전 세팅 뿐만 아니라 두가지 혹은 세가지까지 상태이상을 섞고 그에 맞는 시너지 템을 채용하기도 합니다. 이번 시즌 메타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충분히 재미를 주는듯 하네요.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