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던전앤파이터 뜻 공략

by 킹깐쵸 2022. 4. 26.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공략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셋 과소모 공략

 

던파 아칸 과소모 셋 ?

 

던파 아칸셋은 이번 시즌오면서 가장 핫한 세팅 중 하나입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유닛 중 하나인 아칸과 비슷한 세팅을 하게되어 이름 붙여졌는데, 이번 시즌이 상태이상 효과가 떡상한 반면 아칸 세팅은 우직하게 높은 피해증가와 스킬 공격력 증가로 몹을 녹이는 스타일이죠.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던전앤파이터 뜻 공략

 

캐릭터의 피는 아칸 코어픽을 통해 1이 되고, 피격 시 MP가 소모되는데 이로써 MP회복을 필히 챙기게 되고 더불어 피해증가와 쿨타임 회복 등의 유틸을 같이 챙기게 됩니다.

 

그럼 아칸 과소모 세팅은 무엇이냐.

 

기존에 존재했던 MP 과소모 세팅을 아칸 셋에 접목시킨 세팅입니다. MP 과소모 세팅이란 이번 던파 에픽템 중 옵션에 MP 소모량을 늘리는 대신 스킬 공격력 증가 옵을 달아준 템이 있는데 이를 노려, 최대 25% 스증뎀을 갖게 만드는 것이죠.

 

기본 골자가 되는 던파 아칸셋에 대해선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던파 아칸 세팅 던전앤파이터 아칸 셋 공략 - 기본편 -

던파 아칸 세팅 -기본편 - 2022년 3월 17일 던파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로 인해 만렙이 확장되고 대대적인 시스템까지 개편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늘 그랬듯 템 세팅 트렌드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코어픽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코어픽

기존 아칸셋에 MP과소모 세팅을 더 하려면 천재 기술자 신발이 필수 입니다.

 

여기에 1옵을 주목해야 하는데, MP소모량 증가 옵션 총합의 5%만큼 스증뎀이 올라가며 최대 25%까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옵션이 MP과소모의 핵심인 것이죠.

 

따라서 아칸셋의 핵심이었던 엑셀러레이터를 빼고 천재 기술자 신발을 채용해야 합니다.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코어픽

 

다음 신발만큼이나 중요한 벨트입니다.

 

천재 기술자 벨트는 MP소모량을 늘려줌과 동시에 MP회복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아칸셋에서도 이 벨트를 채용하기도 하는데, 덕분에 아칸셋의 MP관리 안정화에 도움을 주죠.

 

다만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아칸셋은 크게 영향이 없었지만, MP과소모 세팅을 할 경우 MP회복이 조금은 까다로워지기도 했습니다.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코어픽

 

마지막으로 리뉴얼을 통해 핵심이 된 끝바시, 어깨입니다.

 

단발성 스킬이 많은 직업들을 위해 리뉴얼 되었는데, 기존에 50콤보를 달성해야 했던 반면 이제는 10콤보만 달성해도 최대 피해증가와 MP소모량 175%를 챙길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코어픽을 기본으로 몇갈래로 나뉘어 지게 됩니다.

 

 

 

 

최근 4/21 패치 후 변화

 

위에 엑셀러레이터 4옵션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패치 이전에는 MP 회복 메커니즘이 공격 시 마다 MP 회복을 주고 쿨타임이 0.1초라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했으나 패치 후에는 다단히트가 뛰어난 직업이여도 벨트하나만으로 MP과소모 세팅을 커버하기 힘들어졌습니다.

 

MP회복과 관련된 에픽템

 

따라서 자신의 MP 소모량에 따라 최대 2피스까지 MP 회복템을 챙겨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칸 과소모 셋 세팅법

 

 

 

상변 과소모(상태이상 과소모)와 달리 아칸셋은 기본적으로 MP 회복 옵션과 그에 따른 스증뎀을 올려주는 템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용이 수월한 편입니다.

 

억제된 마력의 팔찌를 코어픽으로 똑같이 유지하고 신발에서 100% + 어깨 175% + 벨트 100% + 팔찌 50% + 법석 100% = 총 525%의 과소모를 챙길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기존에 채용했던 타락한 영혼을 그대로 유지해도 되지만 아크로매틱 룸버스로 대체가 가능하고, 

 

 

 

전술 레이더망 링 대신 투톤 링 채용도 가능하며,

 

 

 

검은 별 대신 적 방어력 무시 옵션을 달고 있는 고양분 목걸이나 자본력에 따라 잠겨진 영역으로 대체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다만 귀걸이 파츠인 룸버스의 경우, 각성기의 스증뎀이 25%가 깎이는 패널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직업이나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채용하시면 되겠네요. 

 

525%로 세팅하면 스증뎀 25%를 풀로 챙길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MP관리가 상당히 힘들어지고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세팅은 아칸셋의 경우, 어깨, 신발 법석 정도만 바꿔도 375%가 가능해지며 18% 스증뎀을 쉽게 가져갈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이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던파 아칸 과소모 세팅 정리

 

 

 

MP과소모 세팅은 상태이상 세팅보다 아칸셋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같은 MP를 활용하는 측면 때문에 겹치는 픽이 많기도 하고, 아칸셋의 기본 골자인 피해증가로 찍어누르기와 컨셉이 맞기 때문이죠. 위에서 소개하지 못한 하의는 그대로 아바타 하의를 유지하셔도 되고 속강 하의를 채용해도 됩니다. 법석도 마찬가지로 크리처 법석을 유지하셔도 되니 참고 바랍니다.

 

MP 소모량을 350% 또는 375%로 맞추면 어느 정도 관리가 수월하나, 525%까지 끌어올리게 될 경우 MP관리가 힘들어져 중간중간 현타가 올 수 도 있습니다. 525%로 가실 경우엔 다른 부위에서 MP회복을 2개 이상 챙기시길 추천합니다.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세팅 공략

던파 화상셋 던전앤파이터 화상 세트 던파 화상셋 개요 던파 화상셋은 사실 그렇게 많이 찾는 세팅은 아닙니다. 곧 다음 패치 때 개선될 예정인데 현재 화상 세팅을 할 경우 다른 세팅에 비해

kingggancho.tistory.com

 

 

던파 감전셋 던전앤파이터 감전 세팅 세트 공략

던파 감전셋은 현 시즌 메타에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세팅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명속성을 채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있는 동시에 많은 유저들이 해당 클래스를 많이 키우기도 하기 때문이

kingggancho.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