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팁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오류 해결방법

by 킹깐쵸 2020. 10. 11.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뜰 때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마주했을 경고문,

 

  • Google Play 서비스이(가) 계속 중단됨
  • Google Play 스토어이(가) 계속 중단됨

한번, 두번은 괜찮지만 계속해서 뜨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지요.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의 경우 간단하게 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어플리케이션이나 앞서의 경우로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함이 앞섭니다. 

 

이럴땐 재설정 즉, 초기화를 해주면 해결이 되는데 보통 전자기기의 재설정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존재해요.

 

  1. 기기의 재부팅, 전원 off 후 전원 on
  2.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 재설치

먼저 기기의 재부팅의 경우, 재시작 또는 다시 시작이 아닌 완전히 전원을 끈 후 전원 on을 해야 합니다. 재시작의 경우 완전히 껐다 켜는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 해결을 위해서 꼭 해당 과정을 거치기를 추천드려요.

 

그럼 구글 플레이 앱, play 스토어 앱의 초기화 방법은 어떨까요? 아래를 통해 살펴보도록 해요.

 

 

 

 

■구글 플레이 앱, Play 스토어 앱 초기화 방법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뜰 때 해결방법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톱니바퀴를 터치하거나, 기본 어플리케이션 중 설정 앱을 터치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뜰 때 해결방법

밑으로 쓸어내려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찾고, 이후 다시 한번 쓸어내려 Google Play 스토어를 터치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뜰 때 해결방법

저장공간을 터치한 후 하단에 보면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항목이 보일텐데 그렇다면,

 

  1. 캐시 삭제 후 사용해보기
  2. 데이터 삭제 후 사용해보기

이렇게 순서대로 진행을 해줍니다. 먼저 캐시삭제를 통해 플레이 스토어 앱을 깔끔하게 만들어 준 후 사용해보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이 마저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 삭제를 통해 완전히 초기화 시켜주는 방법을 권합니다. 이건 휴대폰을 초기화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이런 일련의 초기화 과정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 후엔 앞서 언급한 재부팅 작업을 다시 한번 해주면 더 좋겠죠?

 

 

 

 

그리드형

댓글